성경, 예수님

히브리서 12장, QT (Quiet Time) 경건의 시간

Jesus is the answer 2022. 4. 20. 10:51

히12장

선택한 말씀
1~3,6,11절

제목
믿음의 삶에서 믿음의 주요 나를 온전케 하시는 예수님을 바라보고 예수님의 순종하심을 따르며 아들로써 주시는 징계를 통해 의의 평강한 열매를 맺는 하나님의 자녀로 살아가자.

1
이러므로 우리에게 구름 같이 둘러싼 허다한 증인들이 있으니 모든 무거운 것과 얽매이기 쉬운 죄를 벗어 버리고 인내로써 우리 앞에 당한 경주를 경주하며
2
믿음의 주요 또 온전케 하시는 이인 예수를 바라보자 저는 그 앞에 있는 즐거움을 위하여 십자가를 참으사 부끄러움을 개의치 아니하시더니 하나님 보좌 우편에 앉으셨느니라
3
너희가 피곤하여 낙심치 않기 위하여 죄인들의 이같이 자기에게 거역한 일을 참으신 자를 생각하라
6
주께서 그 사랑하시는 자를 징계하시고 그의 받으시는 아들마다 채찍질하심이니라 하였으니
11
무릇 징계가 당시에는 즐거워 보이지 않고 슬퍼 보이나 후에 그로 말미암아 연달한 자에게는 의의 평강한 열매를 맺나니


히11장에서 믿음으로 살아온 수많은 믿음의 조상들과 증인들이 있습니다.
예수님을 믿고 살아가는 믿음의 삶을 살아갈 때 인내로써 인생의 경주를 경주하며 믿음의 주님이시요 온전케 하여 주시는 예수님을 바라보는 자가 되라고 말씀하십니다.
(2절)
예수님께서는 그 앞의 즐거움을 위하여 십자가를 참으시고 부끄러움을 개의치 아니하시더니 하나님 보좌 우편에 앉으셨습니다.
이같이 자기에게 거역한 자를 참으신 예수님을 생각하는 자가 되기를 기도하게 됩니다.
(3절)
예수님께서는 저의 주님이시요 저를 온전케 하시는 분이시며 친히 십자가에서 우리 죄를 위한 순종의 본을 보여주셨습니다.
우리 죄를 사하여 주시고 우리를 구원하여 주시기 위하여 순종의 본을 보이신 예수님의 은혜에 감사기도드립니다.
예수님께서도 고난을 당하셨습니다.
주께서 그 사랑하시는 자를 징계하시고 그의 받으시는 아들마다 채찍질하십니다.
(6절)
징계가 즐거워 보이지 않고 슬퍼보여도 그로 말미암아 연달한 자는 의의 평강한 열매를 맺게 됩니다.
(11절)

오늘 말씀을 배운 교훈들을 적용하게 됩니다.
믿음의 삶을 살아갈때 세상에 무거운 것과 얽매이기 쉬운 죄를 벗고 인내로써 살아야 합니다.
삶에서 인내가 많이 필요합니다.
그럴때 나를 온전케 하시고 믿음의 주님이신 예수님을 바라보는 자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의 고난을 당하시고 참으셨고 본을 보여 주셔서 모든 사람에게 구원의 사랑을 베풀어 주셨습니다.

주께서 사랑하는 아들마다 징계하시고 채찍질 하시는데 그것은 우리가 연달하고 연단되어 의의 평강한 열매를 위함입니다.
주님의 은혜와 사랑에 감사드리며,
믿음의 삶에서 징계와 같고 어려움과 환난이 있을때 하나님의 이 사랑의 말씀을 기억하고 나 자신이 연단되어 의의 평강한 열매를 맺는 자가 되기를 기도합니다.


반응형